네이버 지식iN eXpert, ‘VOD 클래스’ 오픈

정길준 기자
입력일 2020-11-13 15:33 수정일 2020-11-13 15:33 발행일 2020-11-13 99면
인쇄아이콘
[단신 이미지] 지식인 엑스퍼트
지식인 엑스퍼트.(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실시간 맞춤형 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eXpert(이하 엑스퍼트)’ VOD(Video On Demand) 클래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식iN 엑스퍼트는 특정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1:1 커뮤니케이션하는 지식 상담 플랫폼으로 세무와 노무 등의 전문 분야로 시작해, 필라테스와 피트니스 같은 운동, 요리와 미술 같은 취미 등 43개 주제에서 300여명의 전문가가 3600여개의 클래스로 확장했다.

네이버는 엑스퍼트에 참여한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 앞서 동영상으로 관련 내용에 대해 먼저 공유한 후, 1:1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더욱 효과 높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VOD 클래스를 도입했다.

이번 VOD 클래스로, 각 영역의 전문가들은 자신의 프로그램을 동영상과 1:1 상담으로 구성해 보다 효과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미리보기 등을 통해, 전문가의 다양한 콘텐츠를 전체 과정이 아닌 자신에게 필요한 콘텐츠만 선택해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사전에 동영상으로 관련 콘텐츠를 시청한 후, 40일 이내에 전문가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동영상으로 내용을 충분히 인지한 후 상담을 진행해, 시간 제약에서 벗어나 해당 내용을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준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이번 VOD 클래스 추가로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보다 정제된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해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동영상과 상담을 연계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더욱 긴밀하게 연결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alfi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