튠스타TV, 스튜디오 세시와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지봉철 기자
입력일 2020-01-12 09:48 수정일 2020-01-12 09:48 발행일 2020-01-12 99면
인쇄아이콘
스타 육성 플랫폼 튠스타TV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제작전문으로 이름 높은 스튜디오 세시(STUDIO SESI)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쉽 계약을 통해 컨텐츠 제작 비용을 튠스타TV에서 지원하고 스튜디오 세시는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등을 맡게 된다.

특히 튠스타TV에서 진행하는 자체 오디션을 통해 발굴된 아티스트에게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다. 선발된 아티스트들에 대한 뮤직비디오와 홍보영상, SNS 마케팅, 음반제작등을 스튜디오 세시가 전담한다는 것.

튠스타TV 측은 “오디션을 통해 등장한 예비 스타들을 방치하지 않고 꾸준히 육성시키기 위해서는 전문 엔터테인먼트 제작과 마케팅이 필수”라며 “스튜디오 세시는 이러한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프로듀서, 감독 등이 합류해 있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 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튠스타TV는 스타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문턱을 대폭 낮추고 동시에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해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이다. 아티스트들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누구와도 공유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팬덤을 형성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아티스트와 팬클럽 회원들이 양방향 소통으로 콘텐츠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스튜디오 세시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뮤직비디오와SNS 콘텐츠 뿐 아니라 음반 제작까지 가능한 회사로 동종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봉철 기자 janu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