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부가가치세 신고, 세무신고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해결해볼까

오수정 기자
입력일 2019-07-03 11:32 수정일 2019-07-03 11:32 발행일 2019-07-04 99면
인쇄아이콘
이지샵 자동장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세무신고 프로그램
BR

7월은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다. 7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고, 7월 25일까지 부가가치세 신고를 마쳐야 한다. 신고 대상은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변경된 사업자들, 법인사업자 등이다. 대상자라면 1월부터 6월 사이에 발생한 부가가치에 대한 매출, 매입자료를 신고하여 세금을 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세무 관련 용어가 워낙 복잡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기 때문에 난관에 부딪히는 사업자들이 많다. 이 때문에 세무대리인을 통해 신고를 하기도 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경우에는 홈택스 자가 신고를 고려하게 된다. 
그러나 홈택스 또한 따로 사업자용카드를 등록한 상태가 아니라면 신고서를 직접 작성해야 하므로 어려움이 있는 데다, 장부가 제대로 작성되지 않으면 종합소득세 신고 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간편하게 세무신고를 마칠 수 있는 '이지샵 자동장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부가가치세 신고부터 장부기장, 종합소득세 신고까지 쉽고 저렴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세무신고 프로그램이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간편 장부, 복식장부를 가계부처럼 쉬운 용어로 입력 및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세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부가가치세 신고에 어려움을 겪는 이지샵 자동장부 신규 사용자라면 동영상 강의와 생방송 실시간 교육, 오프라인 교육 등을 통해 자동장부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등 매출 및 비용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어 장부 작성에 드는 시간이 크게 절약된다. 또한 자동으로 전자신고세액공제, 신용카드매출전표발행공제가 적용되므로 절세 혜택까지 기대할 만하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PC는 물론 모바일 앱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장부 작성이 가능하며, 사업 가계부를 통한 매출/매입 관리도 지원한다. /오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