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성형외과, 은둔환자 후원음악회 성료

노은희 기자
입력일 2018-12-02 09:29 수정일 2018-12-02 09:29 발행일 2018-12-02 99면
인쇄아이콘
[사진 이미지1] 은둔환자 후원음악회
은둔환자 후원음악회 (사진제공=바노바기 성형외과)

바노바기 성형외과는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 음악회’에 은둔환자들의 의료지원과 사회복귀를 돕는 엔젤병원으로 참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크라운관에서 개최된 후원 음악회는 ‘알을 깨고 한걸음, 함께해요 세상 속에서’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1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은둔환자 의료지원 캠페인 활성화를 통해 은둔환자와 함께 하는 세상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또한 카벨플루트오케스트라가‘그리운 금강산’, 오페라 ‘투란토트’ 등 감동적인 음악 공연을 선사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병원은 이날 은둔환자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 및 엔젤병원 관계자들은 은둔환자 지원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아름다운 음악선율 속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바노바기 반재상 원장은 “사회는 갈수록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사회에서 고립된 은둔환자들의 시간은 멈춰있는 경우가 많다”며, “질환 때문에 사회로부터 소외된 은둔환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의료 지원이 필요하다.이를 통해 은둔환자들이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되찾아 사회로 복귀해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은희 기자 selly215@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