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아건설, 부산 사상구 오피스텔‘사상역 경보센트리안 2차’ 분양 중

오수정 기자
입력일 2018-10-17 11:42 수정일 2018-10-17 11:42 발행일 2018-10-18 99면
인쇄아이콘
1004

부산의 중견 건설 업체인 중아건설㈜에서 사상역 복합환승센터 인근에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분양을 시작했다.

본 오피스텔은 다양한 무상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시스템 에어컨은 기본이고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최신 하이라이트,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고효율 LED전등, 각종 고급 도기 및 수전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급 마감재들을 시공하여 럭셔리함과 내구성까지 갖추었다.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오피스텔은 분양금액 총분양가 1억 원대의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도금 60%까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해주며 투자자들의 부담을 덜었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고 산업공단과 공항이 인접해있어 교통과 상업시설이 잘 갖춰진 사상역 주변으로 숙소를 많이 찾는 추세로, 공실률을 줄일 수 있으며, 임대보장 2년까지 지원해주어 입주 초기 공급과다로 인한 공실율에 대한 우려를 줄였다.
사상역 주변은 하루 유동인구가 17만 명에 이르는 유동성이 풍부한 지역이다. 또한 풍부한 상업시설과 이마트, 홈플러스, 르네시떼, 애플아울렛, 롯데시네마 등이 도보 5분안에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잘 갖쳐져 있다. 거기에 서부산 개발이 한창 진행중인 에코델타시티는 4만 3천명의 고용 유발효과가 예상되며 사상공단, 김해공항(확장 예정), 서부산 스마트 시티 개발(예정)까지 인근에 있어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본 오피스텔은 2호선 사상역과 부산-김해 경전철, 경부선 사상역에 사상-하단선(공사중), 마산-사상-부전 복선철도(공사중)의 역세권 입지와 서부 시외버스터미널, 김해국제공항, 동서고가도로와 인접하여 영남권과 전국 어디든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사상역 복합환승센터(2020년예정), 사상 스마트시티 조성(2030년 예정), 서부산청사 건립(2023년예정), 김해국제공항 확장(2025년예정), 에코델타시티 개발 등의 사업을 예정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9/13 부동산 대책에서 오피스텔의 경우 금액에 관계없이 주택 숫자 합산에 들어가지 않아 청약에서도 무주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상에서 빠져 있다는 것이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이유”라고 밝혔다.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오피스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 사상로 196 한빛빌딩 6층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