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스파 조리원에서 미리 써보고 구매 결정… VIB 체험 마케팅 확산

유현희 기자
입력일 2018-09-24 15:18 수정일 2018-09-24 15:18 발행일 2018-09-21 99면
인쇄아이콘
[뉴나x롯데호텔제주] VIB특화룸
롯데호텔 제주 뉴나 VIB 패키지

VIB(Very Important Baby) 체험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상대적으로 고가인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기 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한 VIB를 위한 마케팅은 호텔, 산후조리원,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과 연계해 진행되고 있다.

호텔과 손잡고 객실 내 유아용품을 배치하는 ‘가족패키지’도 등장했다.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뉴나’는 롯데호텔제주와 손잡고 ‘뉴나 VIB 패키지’를 선보였다. 객실 내 △친환경 바운서 ‘리프’ △ 유아식탁의자 ‘째즈’ △ 프리미엄 이동식 아기침대 ‘세나’와 기저귀 교환대를 배치하여, 뉴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실내 제품 이외에도 △ 디럭스 유모차 ‘믹스’ △ 360도 회전형 카시트 ‘레블플러스’ 제품을 호텔에서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다. 현재 뉴나 제품은 롯데호텔제주뿐만 아니라 그랜드 하얏트, 워커힐, 켄싱턴 호텔 & 리조트 등 12곳에 달하는 프리미엄 호텔 체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나는 쉬즈메디산부인과 산후조리원, 메르앙서래 산후조리원 등 전국 20곳의 프리미엄 산후조리원에도 바운서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아스킨케어 브랜드인 ‘쁘띠플래닛’도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와 제휴를 맺고 호텔 숙박객 대상 제품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여름부터 연말까지 특별 한정으로 운영되는 패키지를 이용하면 반얀 풀 프리미어 룸 1박 이용 시, ‘쁘띠플래닛’ 대표 제품들로 구성된 정품 세트를 증정해 아이 목욕과 세안에 활용할 수 있다.

아기 물티슈 베베숲은 전국 100 여 곳의 산후조리원과 제휴를 체결해 신생아용 아기 물티슈 ‘ 베베숲 센시티브’와 ‘베베숲 시그니처’를 제공하고 있다. 베베숲은 글로벌 기업인 인터텍으로부터 물보다 자극 없는 물티슈로 인증 받았으며 국내 피부자극 테스트에서는 ‘피부자극 0.0’이라는 평가를 획득한 바 있다.

베이비스파 브랜드 ‘리틀마마’는 압구정에 위치한 럭셔리 프리미엄 키즈카페 ‘킨더살롱’과 제휴를 맺고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리틀마마 전라인 △유기농 스파 오일 △유기농 스파 로션 △올인원 스파 워시 △베이비 배스 로브 △베이비 배스 스폰지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수영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곳곳에 비치된 리틀마마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도 있다.

뉴나의 마케팅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내 아이를 위해서라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최고의 제품을 선택하려는 경향과 함께 하나를 사더라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취합하고, 체험 기회를 활용하는 등 스마트한 소비를 하려는 특성도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뉴나는 활발한 체험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후회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현희 기자 yhh1209@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