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100] "제약회사가 만든 화장품… 피부과 갈 일 없을걸요"

노은희 기자
입력일 2018-06-20 07:00 수정일 2018-06-20 15:05 발행일 2018-06-20 14면
인쇄아이콘
쇼호스트 3人이 추천하는 '코스메슈티컬'
KakaoTalk_20180618_204601371
유희경 신세계쇼핑 쇼호스트(좌), 장채은 K쇼핑 쇼호스트(우), 이승훈 CJ오쇼핑 쇼호스트(가운데) (사진=최민석 기자 yullire@viva100.com)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시장이 강세다. 코스메슈티컬은 화장품(cosmetics)과 의약품(pharmaceutical)을 합성한 신조어로 화장품의 안전성과 의약품의 효과성을 함께 볼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코스메슈티컬의 성장은 소비자의 미(美)적 욕구가 피부과 시술의 대중화에 이어 시술로 나타나는 피부 개선 효과를 가정용 화장품 사용을 통해 얻고자 하는 소비자의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의사, 제약사들이 치료목적으로 화장품을 개발·유통하기 시작하면서 약국 이외 드럭스토어, 면세점 등에 활발한 진출이 이어진 것이다. 

한국코스메슈티컬 교육연구소에 따르면 세계 코스메슈티컬 시장 규모는 2012년 320억 달러(34조2800억원)에서 지난해 470억 달러(50조5600억원)로 성장했다. 국내 시장규모는 5000억원 선으로 전체 화장품 시장의 5% 수준에 불과하지만 해마다 15% 이상 성장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본지는 홈쇼핑에서 수 많은 화장품을 판매하면서 이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가진 쇼호스트들에게 코스메슈티컬 화장품(크림,마스크 팩)에 대한 추천과 평가를 직접 받아봤다. ‘걸어다니는 피부과’ 유희경 신세계쇼핑 쇼호스트, ‘패션&뷰티 하이브리드’ 장채은 K쇼핑 쇼호스트, ‘화장품 잘 골라주는 남자’ 이승훈 CJ오쇼핑 쇼호스트의 추천 브랜드는 무엇일까.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2018061915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유 쇼호스트는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마데카 크림을 추천했다. 그는 “피부가 굉장히 예민해 걸어다니는 피부과라고 불릴 정도라 화장품 사용에 따라 피부 반응이 빠르다”며 “나 같이 화장품 사용에 따라 피부의 반응이 다양하다면 마데카 크림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유 쇼호스트는 “제약사에서 나오는 화장품이라서 그런지 많은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나한테 맞지 않은 성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약사답게 성분연구 및 배합을 잘 한 것 같다”며 “스킨을 바르고 다른 것 필요없이 마데카 크림만으로도 촉촉하고 물광 피부 연출이 가능해 데이 크림용,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휴대하기도 좋은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동국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 24’의 ‘마데카크림’은 제약업계의 코스메슈티컬 성공 제품으로 꼽힌다. 동국제약은 1970년부터 48년간 상처치료연고로 꾸준한 사랑은 받고 있는 마데카솔의 마데카 성분을 활용한 ‘마데카크림’을 2015년 출시부터 현재까지 6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대웅제약 이지듀 ‘DW-EGF 크림’
clip20180618225338
대웅제약 이지듀 ‘DW-EGF 크림’

일명 ‘핑크크림’, ‘단백질 크림’으로 불리고 있는 DW-EGF 크림. 이 쇼호스트는 DW-EGF 크림을 남자들에게도 잘 맞는 화장품으로 꼽았다. 그는 “다른 쇼호스트들로부터 이 크림에 대한 칭찬을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써보니 너무 괜찮았다”며 “연고제형으로 며 재생효과가 있어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잇템(it-item)”이라고 강조했다. 

대웅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를 통해 탄생된 DW-EGF 크림은 대웅제약의 특허 기술인 상피세포성장인자(EGF)를 함유하고 있다. 이는 체내에서 생성돼 피부의 세포를 성장시키는 인자로, 피부 재생과 주름 완화, 피부 탄력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출시 1년 만에 175만개가 판매됐다.

◇보령제약 ‘트란시노 화이트닝 리페어 크림’
clip20180517111719
보령제약, ‘트란시노 화이트닝 리페어크림’

장 쇼호스트는 시원한 느낌과 잡티커버, 화이트닝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트란시노 크림이 이번 여름 시즌 매력 아이템으로 급부상 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많은 크림을 써봤지만 젤 형태라 시원한 발림성과 함께 수면팩으로 이용하면 아침 세안 때 매끈한 피부가 손 끝에 닿아 좋았다”며 후기를 설명했다.

이어 “지혈제 성분으로 쓰였던 트라넥삼산이 잡티, 화이트닝에 피부 톤업까지 잡아주니 먹는 트란시노와 병행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우제약 이스키아(ISCHIA), ‘매직 겔 코르셋· 사이렌 마스크’
KakaoTalk_20180618_230330797
대우제약 이스키아(ISCHIA), ‘매직 겔 코르셋· 사이렌 마스크’

“함량과 원료를 따져보니 피부에 대한 처방을 마스크 팩에 담은 것 같다.” 유 쇼호스트는 이 같이 말하며 대우제약의 이스키아가 민감한 피부에 제격인 팩이라고 추천했다. 그는 “특히 순도가 높은 안과용 히알루론산, 진정과 트러블을 완화하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진정이 필요한 내 피부에 제격이었다”며 “탄력과 진정으로 나뉘어져 있는 팩 구성도 피부 상황별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다가오는 여름 겔 마스크는 차가운 느낌으로 사용 가능하고, 멀리서 보면 팩이 없어 보이는 정도로 밀착력도 상당하다”며 “예민 피부 소유자들은 올 여름 팩은 이스키아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데카 더마 마스크’
KakaoTalk_20180618_230331160
동국제약 ‘마데카 더마 마스크’

순면 100%, 센텔라 정량 추출물 함유 등 마데카 크림을 그대로 팩으로 승화시킨 동국제약의 마데카 더마 마스크. 장 쇼호스트는 ‘마데카 마스크 최고 강점은 모든 피부타입별로 써도 무난한 팩’이라고 정의했다. 

“피부에 밀착되는 시트가 순면 100%인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며 팩 하나에 농도가 아주 짙은 50ml 에센스가 들어있어 온 몸에 다 바를 정도로 양이 충분하다”며 “팩을 떼어내도 건조함이 없고 촉촉함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평했다..

이 쇼호스트는 ‘면봉이 신의 한수’라며 피지분비가 많은 여름철 남자들이 팩을 필요로 한다면 대웅제약의 ‘이지듀 투스텝 더마 필 마스크’를 써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웅제약, ‘이지듀 투스텝 더마 필 마스크’
0
대웅제약, ‘이지듀 투스텝 더마 필 마스크’

그는 “이 팩은 여름철 관리를 잘 안하는 남성들에게 피지제거와 함께 진정·수분 등 2 스텝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신개념 팩”이라고 평하며 “면봉에 묻어 있는 아하(AHA)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해 주는 느낌이 들어 다음날 매끈한 피부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남성 뿐 아니라 지성·복합성 등 피지가 많은 여성들에게도 이 팩은 피부과를 다녀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제약사에서 만든 팩의 차별점이 이런 것이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노은희 기자 selly215@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