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자카르타에 지역아동센터 기증

정다혜 기자
입력일 2017-12-15 16:54 수정일 2017-12-15 16:54 발행일 2017-12-15 99면
인쇄아이콘
한화생명, 자카르타에 지역아동센터 기증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동부 자티네가라에 위치한 라와붕가 마을에서 동자카르타시 Rusdiyanto 행정관 (왼쪽 다섯번째), 한화생명 서지훈 홍보실장(왼쪽 여섯번째) 및 관계자들이 아동센터 건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동부 자티네가라에 위치한 라와붕가 마을에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했다고 15일 밝혔다.

자티네가라 지역은 자카르타에서 가장 오래된 행정구역 중 하나로 전형적인 도심빈민 지역이다. 인구밀집도가 높고 지역아동들을 위한 시설이 없어 쉽사리 범죄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이다.

한화생명은 놀이터와 운동장 등 야외공간 뿐 아니라 도서관, 회의실, 마켓을 갖춘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해 기증했다. 아동들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위해 자카르타 주정부 및 ‘월드비전’과 공동으로 아동발달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홍정표 경영지원실장은 “한화생명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꿈을 안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해외지역사회에서도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원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지난 11월 베트남 박퐁, 킴쭈이에 이어 랑감지역에 보건소 3호점을 기증했다. 건강검진실, 응급실, 분만실, 입원실, 예방접종실 등 8개 보건시설을 모두 갖춰 종합의료서비스가 가능하다.

정다혜 기자 appl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