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들 사로잡은 부산 화명동 맛집 ‘비연’

최은석 기자
입력일 2017-11-27 18:01 수정일 2017-11-27 18:01 발행일 2017-11-28 99면
인쇄아이콘
1127 화명동 맛집 비연 언론송출 사진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그 중 생각나는 곳으로 부산은 빠지지 않는곳 중 하나이다. 부산은 남포동,해운대,감천문화마을, 국제시장 등 볼거리만 아니라 다양한 먹을거리도 유명한 여행명소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부산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하는곳이 있다. 바로  부산 화명동에 위치한 중식당 ‘비연’이다. 비연은 연인들에게 분위기 있는 데이트 장소로, 또는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부산 여행 추천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가성비 있는 중국집으로 지역주민들에게도 각광받고있다.

‘비연’의 주 메뉴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짜장면, 짬뽕 등의 식사 메뉴부터 시작해 세트메뉴, 코스요리 등 중국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들로 준비되어있다. 대표적으로 중국전통요리인 유산슬, 고추잡채 등의 메뉴 뿐 아니라, 국물요리 중에서도 맛과 양을 검증 받고 있는 ‘삼선해물짬뽕’은 겨울철 인기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푸짐한 해산물 건더기와 매콤함을 더한 깊고 진한 국물, 쫄깃한 면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추워지는 날씨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탕수육은 매일 신선한 기름으로 바삭하게 튀겨 제공하고 있으며, 짜장면, 짬뽕과 더불어 남녀노소 누구나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

비연 관계자는 화명동 맛집 ‘비연’은 깔끔하고 넓은 매장 내부와 중국풍 인테리어로 가족, 연인, 친구끼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부산 여행 코스로 SNS에서 화제가 되었다고 전하면서 최근 "화명동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행객이 많이 찾아 오고 있다"며 “맛과 가격, 서비스 등을 모두 만족시키는 화명동 중식당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최은석 기자 kd949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