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임대수익률 높은 포항에 '대잠 코아루타워' 선착순 분양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1-02 18:15 수정일 2017-11-02 18:15 발행일 2017-11-02 99면
인쇄아이콘
전 세대 소형/복층 구성, 실수요자 및 투자자 관심 높아
73

한국토지신탁이 포항 남구 대잠동에 '대잠 코아루타워' 오피스텔 473실을 공급한다. '대잠 코아루타워' 오피스텔은 소형 가구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로 전체 473실이 모두 복층으로 설계됐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오피스텔 연간 임대수익률은 기준금리보다 4배 가량 높은 전국 평균 5.29%으로 나타났다. 오피스텔 공급이 있었던 전국 71개 시를 기준으로 임대수익률이 높았던 곳은 경남 진주시로 10.71%를 기록했다. 다음으로는 포항시 10.09%, 속초시 9.42% 제주시 9.02%, 통영시 7.92% 순이었다.

특히 포항시는 주거형 오피스텔의 수요가 많은 곳인데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하다.

현재 국내 기준금리가 1%대에 불과해 투자자 눈높이는 낮아진 반면, 금리의 절대 수준은 낮기 때문에 마땅히 투자대안이 없어 임대수익률이 높은 진주시, 포항시 등의 상가와 오피스텔 수요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실주거용 오피스텔이 부족한 포항에 복층으로만 구성된 '대잠 코아루타워' 오피스텔은 실수요자를 비롯해 투자자들의 수요를 높이고 있다.

소형 가구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적합한 '대잠 코아루타워' 오피스텔은 층고가 무려 4m(일반 아파트 2.9m)로 아파트보다도 높아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며, 무상옵션으로 빌트인 냉장/냉동고를 비롯해 드럼세탁기, 천장형 에어컨, 전기쿡탑, 전자비데, 홈네트워크시스템 등을 갖춰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주거환경을 오피스텔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19층 게스트 하우스, 20층 피트니스 센터, 북카페, 파티룸, GX룸 등 호텔 스타일의 멤버십 커뮤니티를 설계해 입주민의 생활편의와 높은 주거만족도를 지향했다.

포항 시내 전체를 아우르는 버스노선이 경유해 포항시내로 이동이 편리하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중흥로, 새천년대로와 인접해 편리한 광역교통을 자랑한다. 바로 앞에 홈플러스, 그랜드 에비뉴 아울렛, CGV 등이 위치해 있어 편의시설과 쇼핑 인프라, 문화시설까지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다.

포항의 중심 상업지역인 상대동 젊음의 거리, 포항 최대 업무지구인 오광장, 포스코, 동국제강, 현대제철 등이 밀집해 있는 철강단지와도 인접해 있어 수요 역시 풍부하다.

더불어 사업지 바로 앞 시외버스터미널이 경북지역의 복합환승센터로 재건축될 가능성이 있다.

소형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특징을 동시에 지닌 주거용 오피스텔 '포항 대잠 코아루타워'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실시하고 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50%(무이자), 잔금 40%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용흥동에 위치해 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