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티에스엔터테인먼트 2017 전국 공개 오디션 개최

정현수 기자
입력일 2017-08-02 16:00 수정일 2017-08-02 16:00 발행일 2017-08-03 99면
인쇄아이콘
TS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최종 선발자에게는 연습생 선발 및 연예계 진출 기회 제공
koreaartschool_bridge
한국예술원과 함께하는 2017 티에스 엔터테인먼트 전국 오디션 포스터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은 오는 9월 16일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티에스 엔터테인먼트 2017 전국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들은 희소가치 있는 최고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 되었으며, B.A.P, 시크릿, 언터쳐블, 소나무, 한수연 등이 속해 있는 TS 엔터테인먼트가 주최 주관하며 한국예술원이 협찬하는 전국 오디션으로 전국의 1996년생 이후 출생 남녀 및 한국예술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보컬, 랩, 댄스, 연기 등으로 오디션 참가 접수는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디션에서 최종 선발된 사람에게는 티에스엔터테인먼트에서 연예계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예술원에 입학할 경우 100%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오디션에 선발되지 않더라도 참가한 인원에게는 한국예술원 신/편입생 모집 지원 시 모집전형 평가에서 가산점이 있다.

한국예술원 김형석 학장은 “이번 대형 기획사들과 함께하는 오디션을 통해 한류의 밝은 미래를 이끌 인재를 찾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예술원은 예술 분야를 이끌어갈 전문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끼 있는 미래 한류스타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전공은 최신 연습실과 장비 등을 구비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대형 기획사와 함께하는 단독 오디션을 릴레이 형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오디션 개최를 통해서 청소년 및 재학생들의 연예계 진출을 지원 하고 있으며 JYP 13기 공채 연습생 서울지역 예선 오디션, 키이스트, TS엔터테인먼트, HOT 장우혁 소속 WH 엔터테인먼트 오디션과 KQ 엔터테인먼트, DSP 미디어 오디션을 릴레이로 개최하였다.

.

현재 한국예술원은 대형기획사 오디션 개최 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및 학과들간의 콜라보레이션 수업과 정기공연 및 졸업영화제, 실용음악계열의 위클리 수업 등 실무 위주교육을 실시하는 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교수진들이 학생들과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만족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장학혜택과 졸업생 전원 취업지원 그리고 전공별 정기공연 및 전시회 등 현장 경험과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매 학기 실시하여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한 실력있는 인재배출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그리고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현수 기자 jh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