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치료, 피부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시술을 통해 진행되어야…

정현수 기자
입력일 2017-07-24 13:45 수정일 2017-07-24 13:45 발행일 2017-07-25 99면
인쇄아이콘
img_newson_muse_0624_bridge
뮤즈의원 천호점 봉수정 원장

강동구 천호동에 사는 박 모(26)씨는 기온이 높아지면서 여드름이 더욱 심해졌다. 자주 세안하고, 효과가 좋다는 화장품을 사용해보았지만 오히려 피부가 예민해질 뿐, 눈에 띄는 변화는 보이지 않았다. 왜 여드름이 호전되지 않은 걸까? 그 이유는 바로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본인에게 맞지 않는 제품사용과 평소 생활습관이 문제였던 것.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에는 피지분비량이 늘어나 여드름 균 증식의 원인이 된다. 이 밖에도 모낭 과다 각질화, 염증 등 다양한 원인으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손으로 직접 짜거나 만지는 행동은 세균 감염과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는 여드름은 피부과를 통해서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시술인 미라클리어는 모공 깊은 곳에 있는 피지를 통증 없이 압출한 후, 특화된 LED로 트러블 원인 균을 제거하고 에너지 세기가 큰 펄스형태의 IPL을 방출하여 울긋불긋한 트러블을 개선하는 흡입형 IPL이다. 피지분비 뿐만 아니라 붉음증, 모공 및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시술 후에는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바로 일생생활이 가능하다.

여드름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또 다른 시술로는 수소토닝이 있다. 수소토닝은 인체에 무해한 수소수를 피부 조직에 침투시켜 피부의 산성도를 안정화 시켜준다.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하고, 건강한 세포의 유지와 증식을 도와 노화와 각종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알라딘필링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묵은 각질 제거와 피지 분비 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알라딘필링은 천연 해초 성분으로 이루어진 필링 시술로써 화학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전하며, 얼굴과 함께 여드름이 쉽게 생기는 등이나 팔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미라클리어, 수소토닝, 알라딘필링 등은 하나의 시술로도 여드름관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춘기는 물론, 성인에게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인 만큼 검증되지 않은 치료 방법과 민간요법들이 많이 알려져 있다. 잘못된 상식과 정보로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만성적인 여드름 피부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더욱 악화되거나 흉터가 남지 않도록 피부과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원인 파악 후 보다 근본적이고, 안전한 여드름 시술로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뮤즈클리닉 천호점 봉수정 원장은 “피부과 여드름치료와 더불어 생활습관도 중요하다. 얼굴에 손을 대지 않아야 하며, 노폐물을 충분히 제거될 수 있도록 꼼꼼한 세안도 중요하다. 자주 세안하는 것은 오히려 수분을 빼앗아 피부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3회 정도가 적당하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적당한 땀 배출도 도움 된다. 기름진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등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정현수기자  jh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