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창립 70주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영속 기업으로 도약할 것"

김지희 기자
입력일 2017-07-12 10:07 수정일 2017-07-12 10:07 발행일 2017-07-12 99면
인쇄아이콘
[첨부사진②]  LG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화학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11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LG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주주, 고객, 임직원 등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한 경영성과를 공개하고 소통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제작되는 보고서다.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 2007년 첫 발간 이후 열한 번째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전년 대비 지역사회 투자액을 33% 늘리고 CSR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LG화학이 지난 한 해 동안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실시한 지속가능경영의 노력들이 담겨있다는 설명이다. LG화학 관계자는 “경제, 사회, 환경 전반에 걸친 사업의 중요성을 부각하기 위해 관련 경영진의 중장기 사업 전략과 비전을 충실히 담았다”며 “다양한 이미지를 추가하는 등 디자인도 대폭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이해관계자 설문조사와 다양한 사전분석을 기반으로 선정된 △연구개발(R&D) 및 기술혁신 △제품책임 강화 △기후변화 대응 △사업장 안전보건환경 문화 조성 △협력사 파트너십 강화 △인적자원 개발 △전략적 사회공헌 등 7대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에 관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이밖에도 LG화학은 글로벌 기준을 고려해 보고서 작성 국제 가이드라인 가운데 최신버전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를 이번 보고서에 적용했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LG화학이 앞으로도 100년을 넘어 영속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선제적인 변화와 혁신을 지속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화학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정부, 국제기구, 학계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회사 홈페이지(www.lgchem.com)를 통해 일반인들도 열람이 가능하다.

김지희 기자 je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