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패스임용고시학원 윤승현 교육학, ‘하반기 문제풀이’ 강의 7월 3일 개강

정현수 기자
입력일 2017-07-01 08:00 수정일 2017-07-01 08:00 발행일 2017-07-01 99면
인쇄아이콘
img_newson_yoon_0701_bridge
다패스임용고시학원 윤승현 교수

다패스임용고시학원 윤승현 교수의 ‘하반기 문제풀이’ 강의가 오는 7월 3일 개강한다. 

문제풀이와 첨삭지도 분야에서 강한 윤승현 교수 강의에서는 작년 문제풀이 특강 이벤트에서 20%에 육박하는 최종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윤 교수는 하반기 교육학 학습전략과 관련하여 “무조건 많이 써본다고 실력이 늘지는 않는다. 교육학 논술형 시험의 알고리즘을 모른 채 많이 써보면 오히려 나쁜 습관만 굳어진다.”고 강조했다.

이는 출제경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답안을 써내는 기본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먼저라는 말이다. 아무리 바빠도 ‘바늘 허리에 실 매어 쓰지 못한다’는 말처럼 먼저 기출문제를 교과서로 삼아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어떻게 사고하고 표현해야 하는지 기본 논술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그런 취지에서 이번 윤 교수의 하반기 특강에서는 패키지 수강자에게 만점 논술의 노하우가 담긴 4-5월 논사논표 기출문제특강을 선행학습으로 제공한다.

또한 윤승현 교수는 “배경지식을 반복해서 암기하고 이를 토대로 문제풀이에 접근해가는 방식이 상향식 접근이다. 반대로 구체적인 예가 포함된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지식을 구성해가는 것이 하향식 접근이다. 이런 하향식 접근으로 습득한 지식만이 실제 시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살아 있는 지식이 된다.”고 하향식 접근을 해야 고득점 한다고 조언했다.

하반기 문제풀이의 첫 신호탄인 윤승현 교육학 7-8월 문제풀이 강의는 매주 월, 화 노량진 다패스 임용고시학원에서 오전에는 모의고사와 해설, 오후에는 대면첨삭지도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핵심 배경지식을 담은 컬러판 컨셉맵은 이론 정리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올해 2월부터 윤승현 교육학을 수강한 신모씨는 “문제풀이는 윤승현 교수님입니다. 주위에서 ‘윤들합’이라고 해요. 윤승현 들으면 합격한다는 말이죠. 작년에도 적중 신화를 창조했듯이 올해도 그럴 거라고 믿어요.”라고 전했다.

윤승현 하반기 패키지 수강 관련 사항은 대표번호로 문의하거나, 다패스 상황실로 연락하면 윤승현 교수팀과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