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휠 브랜드 ‘자이로드론’, 이색마케팅 ‘생각대로 간다?’

정현수 기자
입력일 2017-05-26 16:00 수정일 2017-05-26 16:00 발행일 2017-05-27 99면
인쇄아이콘
오프라인 입점 모든 매장 ‘무료 시승 체험 이벤트’ 실시
img_newson_zyrodrone_0526_bridge

스마트 모빌리티, 전동휠 브랜드인 ㈜웨일앤윌의 ‘자이로드론’이 이색 마케팅 모토를 내걸며,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 무료 시승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이로드론 전동휠은 운동신경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신개념 개인용이동수단이다. 전진은 물론 후진, 속도조절까지 가능하며 방향전환 또한 자유자재로 가능하다.

최근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이로드론이 ‘생각대로 움직인다’는 모토를 걸었다. 자이로드론은 이색 마케팅에 앞서 은평 롯데몰에 입점, 잠실 롯데월드몰 그리고 수원 롯데몰까지 잇따라 입점하였다. 특히 단일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잠실 롯데월드몰에 입점한바 있다. 동시에 이색마케팅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시승경험이 많은 전문요원이 상시 배치하여 주행방법을 완전히 숙지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승을 원하는 누구나 무료로 시승체험을 해볼 수 있다. 동시에 전동휠에 올라타, 원하는 방향이동을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라는 이색적인 시승 교육방법으로 이목을 끌었다.

이어 자이로드론 관계자는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시승체험 및 교육을 받아보는 어린 아이부터 성인들의 반응은, 정말 머릿속으로 생각만 했을 뿐인데, 전동휠이 생각한대로 움직인다고 신기해한다. 모두 최소 5분에서 10분 정도 교육을 받으면 기본적으로 탈 수 있다.”는 말을 전했다.

직접 시승 체험을 해본 사람들이 진짜 생각하는 대로 움직인다고 느끼게 하는 원인은 자이로스코프 시스템에 있다. 사람이 서 있으면 머리끝부터 발끝까지의 하나의 중심선이 생기게 되는데, 원하는 방향이동을 생각만 하더라도 신체의 미세한 근육움직임이 일어난다. 머리의 꼭지점에서 미세한 중심이 이동되는 것을 최적화된 자이로스코프의 센서가 감지해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 원리이다.

자이로드론은 최적화된 자이로스코프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미세한 무게 중심 이동에도 센서가 반응하며 원하는 방향의 이동을 돕는다.

자이로드론 관계자는 “최적화된 센서가 아니면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고 엉뚱하게 움직이게 되는데 이러한 불안전성을 없애고자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개발하여 이를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의 전동휠 이용이 늘어나면서 외관상 안전성에 대한 분별이 어렵다. 저가형 전동휠을 접하고 모든 전동휠이 위험하고 어려운 존재로 느끼는 소비자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원하는 곳으로 가고 싶다는 집중적 생각만으로도 움직일 수 있다는 모토와 시승방법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다. 미세한 움직임까지 캐치하는 자이로드론 전동휠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안전한 개인용 이동수단이자 개인 레저 활동 문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이로드론 전동휠은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까지 아이들의 집중력향상 및 신체밸런스를 바로 잡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이로드론 전동휠은 국내 및 해외에서 이미 10만 명의 시승이 이루어졌으며, 5만명 이상의 유저가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정현수 기자 jh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