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신운용, PB 대상 미국MLP펀드 투자설명회 개최

유혜진 기자
입력일 2017-02-06 17:14 수정일 2017-02-06 17:14 발행일 2017-02-06 99면
인쇄아이콘
한국투자신탁운용은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강남·강북과 부산 지역 은행 및 증권사 프라이빗뱅커(PB)를 대상으로 미국MLP(Master Limited Partnership)펀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투신운용은 국제유가 안정세로 높은 성과를 달성한 MLP펀드의 운용 현황과 전략을 소개하고, 향후 미국 도널드 트럼프 정부의 경제정책이 인프라 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전망하는 자리로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한국투자미국MLP특별자산펀드 운용역인 최재혁 매니저와 미국 MLP전문 투자회사 스왕크캐피탈 존 머스그레이브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가 발표를 맡는다. 스왕크캐피탈은 한국투신운용에서 운용 중인 MLP펀드의 투자 가이드에 따라 현지 조사 분석과 편입 종목을 선정하고 있다.

6일 서울 강남 설명회는 이날 저녁 6시30분 역삼동 GS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8일에는 부산 롯데호텔 에메랄드홀, 9일에는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같은 시간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한 주요 은행과 증권사 PB 총 5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한국투신운용 관계자는 “MLP펀드는 전통적 투자 자산인 주식과 채권 외에 투자 다각화 차원에서 고려할 수 있는 대체 투자 상품”이라며 “국제유가 안정과 미국 트럼프 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미국 현지 파트너사의 운용책임자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향후 시장을 전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혜진 기자 langchemist@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