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신한i 알파’ 출시

유병철 기자
입력일 2016-11-02 11:19 수정일 2016-11-02 11:19 발행일 2016-11-02 99면
인쇄아이콘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신한i 알파' 오픈

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인 ‘신한i 알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한i 알파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자산관리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으며 초보자들도 쉽게 자신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핀테크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주요 뉴스 키워드를 제공하고 증권 전문가의 눈높이에서 작성된 문자 중심의 정보를 일반인도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재가공해 투자자에게 전달한다.

신한i 알파에 포함된 ‘M-Folio’는 신한은행과 함께 출시하는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로 로보어드바이저 업체인 ‘DNA’와 연계해 고객의 투자 성향 및 목적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서비스다.

이용 중 궁금한 점은 ‘톡(Talk)상담’을 통해 즉시 문의할 수 있고 주식과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상담도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신한i 알파는 안드로이드 버전이며 iOS(아이폰) 버전은 11월 중 출시 예정이다.

김형환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에 신규 개발한 ‘신한i 알파’는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한 자산관리를 목표로 개발됐다”며 “초보자도 자산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고객의 관점에서 투자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유병철 기자 ybsteel@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