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공 제조 날짜 확인할 수 있어요”...잔디로 제조연원일 표기한 골프공 출시

오학열 골프전문기자
입력일 2016-09-28 16:18 수정일 2016-09-28 16:19 발행일 2016-09-29 15면
인쇄아이콘
잔디로골프, 골프공에 제조 년·월·일 프린팅
0922 [잔디로 0912]생산날짜 표기 골프공 이미지
생산날짜 표기된 잔디로 골프공.(사진=잔디로골프)

“골프공이 언제 생산됐는지 확인하세요.”

잔디로 골프가 ‘골프공에도 유효기간이 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생산연월을 표기한 골프공 선보였다. 골프공에 생산날짜를 표기한 것은 잔디로 골프가 처음이다.

이유는 분명하다. 골프공은 코어와 내피 외피로 구성돼 있어 2피스, 3피스, 4피스 등으로 나뉜다.

소재는 천연고무와 플라스틱이다. 코어는 합성고무와 다양한 화학물질을 혼합하여 만들고, 내피는 아이오노머와 화학물질이, 외피는 라발론 엘라스토머나 설린, 우레탄 등을 이용해 제작한다. 따라서 햇볕이나 빛, 공기, 기온 등 외부요인에 의해 변질될 수 있다. 이는 골프공의 방향성, 타구감, 비거리 등 고유기능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런데 기존의 골프공들은 생산 시점을 알 수 없어 골프공이 변질될 가능성이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없었다. 이에 착안한 잔디로 골프는 과감히 골프공에 생산날짜를 표기하여 골퍼들의 신뢰를 얻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잔디로 골프공은 3피스와 2피스 두 가지로 구성, 골퍼들의 실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정교한 컨트롤 샷과 타구감,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를 위한 맞춤 골프공인 셈이다. 잔디로 V.SOFT 골프공은 큰 사이즈 고반발 탄성소재의 소프트한 코어를 사용해 공의 속도를 극대화시켜 최대 비거리를 실현했다. 또 얇고 부드러운 엘라스틴 아이오노머 커버를 사용하여 일정한 방향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여성 골퍼나 시니어 골퍼 모두 편안하게 공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굵은 퍼팅라인은 퍼팅 시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잔디로 관계자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소비자와 소통을 통해 신뢰를 얻기 위해 생산연월을 표기했다”고 말했다.

오학열 골프전문기자 kungkung5@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