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실용·안전 갖춘 주거공간’ 공개

박선옥 기자
입력일 2016-03-09 11:29 수정일 2016-03-09 15:34 발행일 2016-03-09 20면
인쇄아이콘
롯데건설
드림퍼니쳐-듀얼이 설치된 복도 수납공간(좌측)과 반대편의 전면 와이드 책장(우측)

롯데건설은 젊고 현대적인 스타일로 롯데캐슬 BI를 교체한데 이어, 실용성과 안전성을 더한 새 주거공간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안산 고잔연립1단지를 재건축한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에 거주자의 생활방식에 맞춰 ‘퀵스타일링’ 또는 ‘웰스타일링’ 화장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매일 아침 분주한 맞벌이 부부에게는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춘 스탠드형의 ‘퀵스타일링(Quick-styling)’ 화장대를, 차분하고 꼼꼼한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부부에게는 좌식형의 ‘웰스타일링(Well-styling)’ 화장대를 준비했다. 전용면적 59~84㎡ 주택형에서 제공된다.

자녀방과 건너편 복도 양면에서 사용 가능한 생활 밀착형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양면에서 활용할 수 있기에 ‘드림퍼니쳐-듀얼’이라고 부른다.

자녀 방에 설치된 와이드 책장 뒷면의 여유 공간을 활용해 책장 건너편 복도에서 물건을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와이드 책장 후면의 수납공간에는 스윙안전고리를 설치, 문을 열 때 청소기와 다리미판 등이 앞으로 쓰러지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입주 때 제공받는 소화기를 현관 신발장 내부의 거치대에 보관할 수 있는 ‘드림세이프티박스’도 설치된다. 기존 입주자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앞으로 지어질 롯데캐슬 전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인테리어 팀장은 “신규 BI 적용에 이어 실용성과 안전성을 아우르고 세련된 주거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주거공간은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경기 안산시 고잔동 524-1번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선옥 기자 pso982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