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금융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요!”

이채훈 기자
입력일 2016-03-07 13:06 수정일 2016-03-07 13:06 발행일 2016-03-07 99면
인쇄아이콘
금융권 6개 협회, 대국민 ‘금융교육 캠페인’ 돌입
금융권 6개 협회가 7일부터 2개월간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국민 ‘금융교육 캠페인’에 돌입한다.

이날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는 “알면 든든, 모르면 막막! 생활 속 금융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금융개혁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세계적인 금융교육 강화 추세에 맞춰 금융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제고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금융기관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을 받았다.

또 네이버 해피빈 기부 프로그램과 연계해 금융퀴즈(‘한국인의 금융지수(FQ)를 높혀라’), 금융교육 현장 사진 공모(‘스마일 금융인’)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텔레비전 교양 정보 프로그램에 가정내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사례를 방영하고, 금융협회 공동 청소년 금융체험단을 발족해 금융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금융상식 포켓북도 배포한다.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융교육의 필요성을 적극 알려 금융교육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교과 과정에서 금융교육 비중 확대, 교직 이수 과목에 금융교육 신설 등 공교육을 통한 금융교육 강화에도 연구와 제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쉽고 재미있는 금융교육에 민간 부문이 적극적으로 금융교육에 나서 금융소비자의 금융역량 강화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금융권 6개 협회 공동 주관으로 은행연합회에서 개최된 선포식에는 금융위원장,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신용회복위원회, 예금보험공사 등 유관기관 및 주요 금융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채훈 기자 freei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