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꿈꾸는 노년…철분·미네랄 효능 있는 종합영양제 등 추천

이승원 기자
입력일 2016-02-02 11:08 수정일 2016-02-02 11:08 발행일 2016-02-02 99면
인쇄아이콘
사진
노년기 면역력 저하에 대비하기 위한 사전 처방과 건강식품 복용 및 운동 등의 필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노년기가 시작되는 60, 70대 여성, 남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신체기관의 기능이 점차적으로 감소하게 되므로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가 많다. 60, 70대에는 신체 균형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보다 더 체계적인 건강 관리법을 통해 면역력과 혈관, 뼈 건강관리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면 같은 일을 하더라도 쉽게 피로해지고 피로가 잘 풀리지 않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면역력 저하를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면역력 관리는 굉장히 중요하므로 저하된 증상이 나타나기 전 맞춤 건강 관리를 해주면서 대상포진, 폐렴 등 면역력이 부족하여 생기는 질병들에 대하여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을 높이는 1순위 방법으로는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 주면서 운동을 꾸준히 해 주는 방법이 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식품에는 블루베리, 녹차, 마늘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에는 종합적으로 차, 즙, 천연 과일 등이 있는데, 그 중 항암효과와 만성 피로 회복에 효과가 탁월한 비타민C와 홍삼은 남자, 여자 노인들에게도 가장 인기가 좋은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면역력이 저하되는 시니어에게 가장 중요한 뼈 건강기능식품의 칼슘 성분노년기가 되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과 동시에 야외 활동이 부족하여 칼슘의 흡수력도 떨어지게 된다. 혈액 내 칼슘의 농도가 충분하지 않으면 구루병이나 골다공증 등의 질병이 유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골다공증은 뼈의 양적 감소로 골절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지는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골절 후 치료를 받더라도 이 후에 뼈 건강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심각할 경우 폐활량 감소, 심부정맥 혈전 증 등의 후유증상이 남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골다공증이 나타난 환자들의 수치를 살펴 보면 1대 2 정도로 여성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폐경 후 에스트로겐이 감소하여 칼슘 흡수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간혹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근력 운동을 무리하게 할 경우 오히려 골다공증의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무리한 운동보다는 걷기, 계단 오르기 등의 가벼운 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요즘에는 여자 뿐만 아니라 남자도 걸릴 가능성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골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는 철분,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 종합비타민, 멀티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여 칼슘의 하루 권장량을 충분하게 지켜주는 습관이 필요하다.

칼슘은 미네랄 성분의 종류 중 하나로 뼈 건강에 도움을 주어 60, 70대 여성, 남성들을 위한 종합&멀티비타민제에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 이와 같이 뼈 건강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종류는 노화 방지와 피로 회복, 면역 증진, 항산화 등의 효능이 있어 면역력이 저하되는 노인들의 건강관리 식품이나 멀티 비타민제의 필수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종합&멀티비타민제나 건강기능식품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는데, 다양한 효능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올인원 종합&멀티비타민제나 발포비타민 등이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면역력 증진, 만성 피로 회복 위해 홍삼 성분 함유된 종합비타민제 섭취 추천201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에서 비타민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어린이부터 노년기까지 섭취 가능하도록 연령별, 성별에 따라 전문화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 스페쉬의 ‘6100 헤라 실버 포 우먼’은 시니어 여성들을 위한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 효과적인 성분이 있다. 때문에 보다 활기찬 노년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체계적인 면역 관리가 가능하다.

남성 멀티 비타민&미네랄제 ‘6100 제우스 실버 포 맨’은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뿐 아니라 면역력에 좋은 마그네슘, 아연 등의 7종 미네랄 종류가 함유되어 있어 남자 시니어들에게 인기가 좋다.

6100 제우스 실버 포 맨에는 항산화 관리가 가능한 비타민C, 뼈 건강에 좋은 D, 피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홍삼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과 함께 60~100세 연령대의 남성들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남자 멀티비타민&미네랄제로, 60세부터 100세에게 필요한 21가지 주 원료와 64가지 천연 부 원료가 한 알에 모두 들어 있어 부작용 없이 간편한 방법으로 면역 관리를 도와준다.

단시간 야외 활동에도 쉽게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노년기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철 모든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하게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 관리에 신경 써 주어야 한다. 특히 각종 질병들을 초기에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문 병원 기관에 방문하여 정기 점검을 받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1순위 건강관리법으로 추천한다. 또한 수시로 건강 자가 진단법과 함께 관리센터를 방문하거나, 면역과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과 천연 과일 등을 먹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보다 만족스러운 노년기를 보내고 싶다면 평소 주기적인 건강 검진과 함께 골절 예방에 좋은 칼슘과 비타민D 등이 함유되어 있는 여자, 남자 종합&멀티비타민을 필수 미네랄이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승원 기자 lbhls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