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스앤로이스 튼살크림, 유해논란 성분은 일체 배제해

김봉수 기자
입력일 2016-01-18 11:00 수정일 2016-01-18 11:02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국가공인기관 시험 통해 '불검출' 결과 획득.. '무첨가' 이상의 의미
BR1

튼살크림을 포함한 임산부 화장품들은 본인은 물론이고 피부 속으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제품이다.

이러한 이유로 튼살크림을 고르는 소비자들은 평소보다 더욱 꼼꼼하게 성분들을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믿고 샀던 유명 화장품들도 사실상 유해의심성분을 다수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공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유해성이 의심되는 성분으로는 페녹시에탄올, 벤질알코올, 피이지(PEG) 계열 등이 있고 이 중에는 피부 자극을 유발하며 체내 흡수 시에는 심지어 내장 장애를 일으키거나 식약처에서 고시한 알레르기 유발 성분들까지 있다.

이렇듯 튼살크림과 관련한 유해성분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모이스앤로이스 튼살크림’은 이슈 성분들을 모두 배제시킨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임산부 및 임신축하선물, 임산부 선물로 튼살크림을 선택하는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모이스앤로이스 브랜드 매니저는 "튼살크림은 예비맘과 태아가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모이스앤로이스는 해외 브랜드 제품에 주로 함유돼 있는 페녹시에탄올과 벤질알코올, 6가지 종류의 파라벤을 모두 배제했다"며 "국가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불검출 결과를 획득했으며 이는 단순히 ‘넣지 않았다’는 의미인 무첨가를 뛰어넘는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안전한 성분을 사용하면서도 48시간 지속되는 인텐시브 케어 효과를 가진 모이스앤로이스 튼살크림은 ‘위틀스토어’(www.whittlestore.com)에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에센루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육아 용품 전문 쇼핑몰인 위틀스토어에서는 천연세제 '아이너바움', 유러피안 키즈웨어 '메켄메르크', 약전을 기반으로 한 스킨케어 '보타니컬테라피', 이유식기 '마커스앤마커스' , 프랑스의 자유로운 감성을 담은 아이들의 상상친구 ‘데글링고스’ 등을 판매 중이다.

김봉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