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 홈스쿨링 돕는 효자 현대오피스 코팅기/제본기 인기

김봉수 기자
입력일 2016-01-14 14:12 수정일 2016-01-14 14:12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간단하고 저렴한 코팅, 제본으로 홈스쿨링 교재 직접 만든다
BR

자녀에게 보다 알맞은 교육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홈스쿨링을 선택하는 엄마들이 늘고 있다. 홈스쿨링은 자녀의 적성과 흥미, 학업 성취도에 따라 일반 공교육 체계보다 더욱 큰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이다.

그러나 직접 자녀들을 가르치는 엄마의 입장에서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시중에 넘쳐나는 홈스쿨링 교재, 교구부터 직접 찾은 각종 교육 자료들까지,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홍수 속에서 엄마들의 고민은 더욱 커져간다.

대표적인 예가 애써 찾은 자료의 관리이다. ‘아이들이 자꾸 교재를 찢어버려서 비싸게 준 교재가 일회용이 되어버렸다’, ‘인터넷에서 받은 자료를 프린트해서 줬는데 낱장으로 관리가 힘들다’, ‘교재에 낙서를 하고 물을 쏟아버려 너무 아깝다’ 등 예상치 못한 난관들에 홈스쿨링을 시도한 엄마의 스트레스는 더해져만 간다.

이같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자료의 보관과 관리를 쉽게 해주는 코팅기와 제본기를 마련하는 것이다.

홈스쿨링 부모들에게 장당 500~1000원 하는 코팅비는 큰 부담이 될 수 있을 터. 반면 현대오피스의 가정용 코팅기는 4만 원~10만 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코팅지 100매와 재단기까지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어 큰 도움이 된다.

현대오피스의 가정용 코팅기는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이동 및 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빛에 바래거나 물에 젖지 않아 내용물을 오랜시간 보관할 수 있고 아이들 교구는 물론 상장, 그림, 각종 사용설명서, 엽서 코팅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용지걸림제거 버튼으로 코팅지가 말렸을 때 손쉬운 제거가 가능하며, 선명하고 기포없는 코팅을 자랑해 전문 업체에 맡긴 것과 같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낱장으로 된 다양한 교육자료와 원고는 현대오피스의 제본기를 통해 번듯한 책 한권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코팅기를 사용해 만든 낱말카드를 책으로 엮거나, 이면지로 연습장 만들기, 학원에서 나누어주는 프린트물, 각종 인쇄물들을 제본해 깔끔하고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엄마들에게 필요한 가계부나 다이어리 등 프린트로 인쇄하여 제본하면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못지않은 나만의 책을 만들 수 있다.

현대오피스 제본기는 플라스틱링/와이어링/열제본기 등 사용 용도에 알맞게 선택이 가능하며, 제본기 구입시 제본링과 표지를 함께 증정한다. 가격대는 5만~10만 원대로 저렴해 구매 부담을 크게 줄였다.

현대오피스의 코팅기, 제본기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오피스 공식 홈페이지(www.hd2.co.kr) 또는 대표전화(1566-344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봉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