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유아인 '사도' 예고편 공개…문근영은 어디에

SNS이슈팀
입력일 2015-07-14 18:06 수정일 2015-07-14 18:07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Korean Movie 사도 (The Throne, 2015) 예고편 (Trailer)
(영화 '사도' 예고편)

브릿지경제 SNS이슈팀 = 하반기 기대작 영화 '사도'가 14일 예고편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사도'는 최고의 배우 송강호와 연기파 배우로 분류되는 유아인이 영조와 사도세자, 아버지와 아들을 각각 연기해 제작 단계부터 주목받았다.

영조가 거친 목소리로 "생각할 사, 슬퍼할 도, 사도세자라 하라"라는 대사로 시작하는 이번 예고편은 영조와 사도세자의 극렬한 대립을 두 배우의 대사와 분노에 찬 표정 등으로 보여주며 53초 동안 진행된다.

"이것은 나랏일이 아니고 집안일이다" "나는 지금 가장으로서 애비를 죽이려고 한 자식을 처분하는 것이야" "이것이 우리의 운명이다"라는 영조의 대사에서 영화가 두 사람의 갈등을 주로 그릴 것을 암시한다.

사도세자의 아내이자 정조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역을 맡은 문근영은 이날 예고편에서 공개되지 않았다.

영화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은 이야기다. '왕의 남자'의 이준익 감독이 연출했으며 9월 개봉예정이다.

SNS이슈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