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다, 애플워치"… LIG에이디피 최선호주로 부상

조은애 기자
입력일 2015-03-10 18:08 수정일 2015-03-10 18:08 발행일 2015-03-11 8면
인쇄아이콘

애플은 9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여바 부에나 센터에서 키노트 행사를 열고 애플워치를 발표했다. 애플은 지난해 9월 9일 애플워치를 처음 공개했던 아이폰6 키노트 행사에 이어 이번 행사에선 애플워치의 구체적 사양과 성능 등에 대한 베일을 벗겼다.

이에 따라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애플워치 출시와 수혜를 받을 종목은 무엇이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애플워치
애플워치(사진=AFP)

10일 금투업계에서는 애플워치가 본격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것에 대한 기대감으로 향후 곡면형(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관련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양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금까지 경험상 애플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한 후 중국업체에서 유사품이 출시됐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올해는 플렉시블 OLED가 대중화될 전망”이라며 “최선호주로 LIG에이디피와 기타 관심주로는 에스에프에이, 테라세미콘, 비아트론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LIG에이디피는 LG디스플레이와 중국업체 투자 수혜를 받고 있는 종목으로 광범위한 장비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또 국내 장비업체 중 다양한 해외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애플워치는 4월 10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4월 24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1차 출시국은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영국이며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브릿지경제 = 조은애 기자 sincerely.ch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