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박원순 서울시장 외

최은지 기자
입력일 2014-09-15 21:46 수정일 2014-09-15 21:47 발행일 2014-09-16 31면
인쇄아이콘
▲ 박원순 서울시장은 15일 오전 10시 우면산 숲속강의실에서 열리는 2014 도시인문학 강의 '서울: 숲에서 책을 만나다'에 참석해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의 저자 고미숙 작가와 '메가시티 서울에서 시민의 행복 추구 방법 모색'을 주제로 대담한다. 박 시장은 또 오후 2시에는 신청사 간담회장에서 열리는 '새정치민주연합-서울시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국비 지원이 필요한 주요 사업에 대해 협의한다.
▲ 김영민 특허청장은 16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지식재산 기반의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에서 김 청장은 창조경제 전진기지로서 연구개발(R&D) 기관의 역할을 강조하고 그 실천과제로 연구개발 초기부터 강한 특허창출을 위한 R&D 추진, 개방적 연구협력 및 보유 특허권의 비즈니스 활용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장비전시회(IBC) 참관 등을 위해 14일 출국했다. 고 위원은 IBC에서 최신 방송통신 서비스와 장비의 국제 동향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참가 기업을 격려한 뒤 덴마크 시청률조사 관리기관인 TV운영위원회와 프랑스 방송위원회(CSA) 등을 방문해 정책현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최기영(47) 총경이 15일 청주 상당경찰서 제5대 서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최 서장은 충남 논산 출신으로 경찰대와 충북대 법무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괴산서 수사과장, 충북청 수사과 강력계장, 충북청 경비교통과장 등을 역임했다. 최 서장은 "'책임은 나에게, 영광은 직원에게'라는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