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성동구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설명회

김충수 명예기자
입력일 2021-02-04 14:52 수정일 2021-02-04 14:53 발행일 2021-02-05 15면
인쇄아이콘
성동구=김충수기자
성동구는 최근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제공=성동구)

서울 성동구는 최근 ‘주민이 주도하는 공동체사업을 통해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웃 간의 소통을 증진하여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고자 성동구가 함께합니다’라는 구호를 내걸고 올해 마을공동체 주민 공모사업 설명회를 지난달 31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면서 화상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성동구 마을자치 지원센터 김만순 대표의 자세한 설명과 박용운 센터장의 설명으로 1시간 10분간 공모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공동체 활동으로 우리 동네의 문제점을 찾고 해결을 위한 공익적 활동과 주민이 참여하여 지속적인 공동체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활동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하였다.

주민 스스로 안전하고 살맛나는 동네를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돌봄 문화 확산을 통해 동네 아이들이 폭넓고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돕는 일, 1인 가구 독거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들과 일방적인 지원이나 단순 물품 나눔이 아닌 소통하며 함께 할 수 있도록 상호 교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게 하는 일, 쓰레기 분리배출, 노인들의 디지털 소외 등을 소개하였다.

김충수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