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포토] 헬스케어 기업 ㈜마이23 헬스케어, ㈜한국티이아이와 알파에지이지 시대의 헬스케어 협력

양윤모 기자
입력일 2018-02-23 11:30 수정일 2018-02-26 11:28 발행일 2018-02-23 99면
인쇄아이콘
-㈜마이23 헬스케어, ㈜한국티이아이 통해 전국 1000여개의 파트너 병원 대상 'my23'  브랜드로 유전자 검사와 영영 균형 검사 확대
-㈜한국티이아이와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영양제 및 목적형 영양제 공동 개발추진
토털 헬스케어 기업 ㈜마이23 헬스케어(대표 함시원)가 (주)한국티이아이(대표이사 유정수)와의 M&A를 통해 120세 알파 에이지 시대를 열기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 강화에 나섰다.

(주)한국티이아이(Trace Elements, INC/TEI)는 국제적인 임상검사와 영양자문 회사로서 2000년에 설립되어 전국 병의원을 중심으로 영양자문 회사로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길을 걸어왔다. ㈜한국티이아이는 미국 티이아이로부터 동남아시아와 한국 내 모발을 통한 영양균형 검사 독점권을 획득하여, 모발을 통한 영양균형 검사를 통한 개인의 영양 상태와 중금속 축적을 평가하고,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영양 치료를 제공해온 기업이다. 또한 다년간 미국티이아이 분석 솔루션을 통해 모발 영양균형 검사를 해오면서 무려 15만여 건 이상의 생체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고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다양한 맞춤 영양제 라인업까지 갖추었다.

㈜마이23 헬스케어 ㈜한국티이아이 M&A
㈜마이23 헬스케어의 함시원 대표(왼쪽)와 ㈜한국티이아이의 유정수 대표

미네랄 복합 제품, 미네랄 보충용 제품, 비타민, 비타민 보충용 제품, 복합 영양 보충제, 아미노산 보충용 제품, 개별 인정형 제품 등 40종이 넘는 전문 영양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더불어 수년간 한국인 특성에 맞춰 한국인에 최적화된 포뮬러를 연구 개발하여 병의원 전문가로부터 가장 신뢰 받은 영양제를 공급해 왔다. 특히 전국 병의원 중심으로 의료진과 깊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전국 1000여개 병의원과의 탄탄한 영업 채널을 확보해 왔다.

㈜마이23 헬스케어는 유전자 분석 및 모발 영양균형 검사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건강 솔루션 제공을 위한 사업을 올 3월에 런칭 할 예정이며, ㈜한국티이아이와의 M&A를 통해 향후 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형 영양제와 목적형 영양제 공동 개발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M&A를 통해 기존에 ㈜한국티이아이가 기존에 보유한 네트워크 병원 및 추가적인 네트워크 병원 강화를 통해 모발 영양균형 검사와 영양제 개발 및 판매를 ‘my23’ 브랜드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마이23 헬스케어는 앞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인 유전체 분석을 통한 영양제 솔루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한국티이아이 유정수 대표는 “이번 M&A를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모발 영양균형 검사와 이 검사를 기초로 한 개인별 맞춤 영양 처방 솔루션을 더 확대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마이23 헬스케어와 함께 미래 건강 케어를 위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연구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다.

양윤모기자yy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