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손만두, 오는 13일 창업설명회 개최

최은석 기자
입력일 2017-12-07 10:48 수정일 2017-12-07 10:48 발행일 2017-12-08 99면
인쇄아이콘
북촌손만두
▲사진제공=북촌손만두

수제 손만두 전문점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오는 12월 13일 수요일 오후 2시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금번 창업설명회는 전국 180여 개 만두 맛집을 운영 중인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겨울 신메뉴 출시를 앞두고, 성공적인 창업의 비밀을 전수한다고 하여 예비창업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북촌손만두’는 그동안 매장에서 접할 수 없었던 ‘밥’메뉴를 위하여 이번에 신메뉴 만두곰탕과 만두육개장을 선보인다. 100프로 사골 육수의 진한 국물로 만든 신메뉴 2종은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줄 건강 보양식이라고 한다. 평범한 곰탕과 육개장이 아닌 ‘북촌손만두’의 시그니처인 만두를 곁들어 메뉴를 재탄생시켰으며,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하여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기획하였다.   
창업설명회의 기본적인 구성은 3개의 시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시간에는 예비창업자가 궁금해하는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 전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아이템들과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10대 아이템들에 대해 각각의 장단점과 브랜드들을 열거하면서 비교, 대조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외식업 창업 전 미리 조리에 대한 이해와 주방설비에 대한 지식을 체득할 수 있는 실용적인 시간을 마련했다. 이 시간을 통해 ‘북촌손만두’가 준비한 ‘신선한 만두소’와 ‘특별한 만두피’의 비밀을 알아보고, 직접 손으로 빚어보며 수제손만두 전문점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인기 비결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더욱 의미 있는 것은 이번 창업설명회의 체험 시간에는 ‘북촌손만두’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바삭한 ‘튀김만두’를 직접 만들어 보며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체험 막바지에는 교육을 통해 직접 빚어낸 만두가 고온의 스팀기를 통해 맛있게 조리되 나오고, ‘북촌손만두’의 또 하나의 대표 메뉴인 매콤한 ‘피냉면’까지 맛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마지막 세 번째 시간에는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상권전문가와 매장운영 전문가의 1대1 상담을 통해 좋은 상권과 나쁜 상권을 구별하는 법, 내게 맞는 상권을 찾는 법, 내가 가진 창업비용을 효과적으로 설계하는 방법 등에 관한 알찬 정보를 전수받을 수 있다.
 
금번 창업 설명회를 통하여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업종 변경을 고민하고 있는 점주에게 외식 매장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갈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창업설명회는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에 위치한 ’북촌손만두 전용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참가가 가능하며, 본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신청을 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우선순위 혜택이 주어진다.
최은석 기자  kd949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