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기술 혁신, 지속 성장, 사람 중심으로 성장하겠다”

박민규 기자
입력일 2022-03-28 16:18 수정일 2022-05-04 16:34 발행일 2022-03-28 99면
인쇄아이콘
사외 이사로 김재욱 교수·김진 변호사 선임
1
LIG넥스원의 김지찬 대표 이사가 28일 정기 주주 총회 개회를 선언하는 모습 (사진 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발 맞춰 △기술 혁신 △사람 중심 △지속 성장 세 가지를 올해의 방침이자 핵심 과제로 삼고 성장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28일 개최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민수 사업 확대와 관련해 “중장기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이동 통신 및 자율 주행 분야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혁신 스타트업과의 인수 합병을 적극 추진해 사업 구조를 다변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임직원 모두가 책임 의식을 갖고 회사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IG넥스원은 이날 김재욱 고려대학교 교수와 김진 법무법인 지향 변호사를 각각 신임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임기가 만료되는 최원욱 연세대 경영대 교수를 재선임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김재욱 교수는 다수 기업에서 사외 이사직을 수행하고 한국유통학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김진 변호사의 경우 법제처 법령심의위원회 위원과 중앙노동위원회 법률자문위원으로 활동한 법률 전문가로서 위기 관리 전략을 이끌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경제사회노동위원회 공익위원 등 인권변호사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ESG 경영과 주주 가치 제고에도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박민규 기자 minq@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