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마카다미아협회 ‘찾아가는 마카다미아’ 이벤트, 대전 애니멀파크 잔디광장에서 개최

정현수 기자
입력일 2017-06-15 11:14 수정일 2017-06-15 11:14 발행일 2017-06-16 99면
인쇄아이콘
img_newson_hojoo_0615_bridge

여름의 신호가 다가오는 6월. 고소하고 몸에 좋은 마카다미아를 직접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지난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웅진플레이도시 야외광장에 개최됐다.

웅진플레이도시 개최를 시작으로 6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는 대전 애니멀파크 잔디광장, 마지막으로 6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두 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

호주마카다미아협회(Australian Macadamia Society, 이하 AMS)는 마카다미아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친숙하게 다가가려는 목적으로 프로모션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AMS 프로모션 이벤트에서는 마카다미아 샘플링 이벤트를 비롯해 OX퀴즈게임, 수제쿠키 및 마카다미아로 만든 음료 맛보기 이벤트, 생(生) 마카다미아를 너트 크레커를 이용해 까보는 체험존, 마카다미아 농장을 배경으로 한 이색 트릭아트 포토존 등이 각 구역별로 운영되어 이벤트 현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이 재미있게 마카다미아를 직접 경험해보고 정보도 얻어갈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마카다미아를 주제로 한 OX퀴즈게임과 너트 크레커를 이용한 생(生) 마카다미아 열매를 직접 까보는 체험 등은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큰 재미와 함께 호주마카다미아를 알리는데 톡톡한 효과를 주었다.

AMS 관계자는 “마카다미아를 경험하게 되는 순간 사랑에 빠질 것이 확실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호주산 마카다미아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AMS는 한국이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떠오름에 따라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통한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도 진행 중이다. ‘찾아가는 마카다미아’ 이벤트 및 호주 마카다미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AMS의 페이스북 펜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현수 기자  jh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