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매거진 ‘드론스타팅’, 국내 최초 드론 전문 월간지 ‘아나드론’으로 인수합병

정현수 기자
입력일 2017-04-03 14:46 수정일 2017-04-03 14:46 발행일 2017-04-04 99면
인쇄아이콘
img_newson_anadrone_0403_bridge

국내 드론 전문 웹매거진 1위 브랜드 ‘드론스타팅(Drone starting)’이 국내 최초의 드론 전문 월간지 ‘아나드론(ANA DRONE)’으로 인수 합병된다.

‘아나드론’은 (주)아나로지텍(ANA LOGITECH)이 지난달 3월 1일 창간한 드론 전문 잡지로 드론 항공촬영 전문작가, 영상편집 전문가 등과 함께 드론 교육사업과 정책, 무인항공기의 법률적 지식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드론스타팅’은 2015년 5월 24일 창간되었으며, 드론을 기반으로 한 VR, RC, AR, 사물인터네 등의 4차 산업혁명의 고급 정보 콘텐츠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 최초의 드론 전문 웹매거진이다. 금번 인수합병으로 ‘드론스타팅’은 1달여 간의 기간을 거쳐 ‘아나드론’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아나드론’과 ‘드론스타팅’이 만나 ‘아나드론’으로 합병되는 온-오프라인 드론 전문 매거진은 기존의 ‘드론스타팅’이 지향하는 고급 드론 관련 기사와 정보, 콘텐츠를 더욱 확고히 하고, 드론 촬영 영상과 이미지를 모아 드론 전문 이미지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는 등 지속적으로 카테고리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드론 촬영과 편집 그리고 드론 영상 촬영 작가들의 수많은 작품을 유튜브와 연동하고, 다양한 대중예술과의 상호매체적 호환을 통한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그리고 오프라인 잡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가기관 관련 인터뷰와 연예인, 방송인 인터뷰, 그리고 드론 산업관련 CEO들의 인터뷰 섹션도 온라인에 추가될 예정이다.

‘아나드론’의 편집장을 맡고 있는 ㈜아나로지텍 김지영 대표는 “금번 인수합병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드론 전문 미디어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현수 기자   jh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