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 실시

유혜진 기자
입력일 2017-02-06 10:16 수정일 2017-02-06 10:16 발행일 2017-02-06 99면
인쇄아이콘
POP 지문인증로그인

신한금융투자는 6일 지문만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는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신한아이 알파’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과정을 지문인증 한 단계로 간소화시켰다.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 과정을 거쳐 지문을 입력하면 편리하게 이체와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바이오 정보를 개인 스마트폰에 보관하고 지문인증 로그인 시 사용자가 보낸 지문인증 결과값을 공동 생체인증 서버에서 검증해 승인을 거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9.0 이상의 운영체제를 갖춘 지문인식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6일부터 지문인증으로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는 2월 중 도입될 예정이다.

이광렬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운영부장은 “고객들이 쉽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빠르고 편리하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유혜진 기자 langchemist@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