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 평당 400만원대 동탄테크노밸리 ‘동탄IT타워’ 투자자에게 인기

김봉수 기자
입력일 2016-01-14 15:15 수정일 2016-01-14 15:15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초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전통적인 금융상품보다는 안정적 고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으로 여유 자금이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공급과잉에 따른 공실 부담으로 인한 수익률저하 문제와 분양형 호텔의 경우 제주, 인천, 강원 등 무분별한 난립으로 사업주가 제시하는 확정수익을 받기가 어려워 투자자들의 위험리스크가 상당히 크다.

이에 최근에는 저렴하면서도 실속있는 도심 속 신흥 오피스로 탈바꿈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전용면적 대비 분양가가 일반 수익형부동산 상품보다 저렴하고, 실입주 업체에는 취득세, 재산세, 법인세 할인 및 면제의 혜택이 주어지며, 임대수익을 얻고자하는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수도권 오피스텔과 상가의 평균 수익률에 비해 2~3% 이상의 투자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 수도권 요지에서 첨단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는 상가 식당가 등을 함께 갖춘 복합단지 성격을 띠고 있어 업무공간 일부를 분양받아 임대하는 투자 부동산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탄 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지원시설용지 18-2번지 일대에 (주)현주건설이 분양중인 지식산업센터 ‘동탄IT타워’가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판교 테크노밸리 면적의 2배가 넘는 동탄 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IT타워는 동탄 2신도시 전체 사업부지 중 가장 빠르게 사업이 진행되며, 테크노밸리 초입에 위치한이다. 동탄1기신도시와 연계된 중심도로인 동탄순환도로의 메인 코너에 자리하고 있어 테크노밸리 전체 유동인구의 유입이 예상되는 길목에 있어 그야말로 확실한 임대와 투자수익률은 물론 향후 지가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IT타워는 교통여건도 좋아서 경부고속도로 및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30분 내에 서울 강남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KTX와 GTX 등을 갖춘 수도권광역교통의 중심지이자 수도권 최대 신도시인 동탄 2신도시를 배후에 두고 있다는 점에서 대한민국과 수도권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탄IT타워로 입점 가능한 배후 기업들도 풍부하다. 동탄테크노밸리 반경 10km 내에 삼성전자가 있는 삼성나노시티를 비롯해 삼성엔지니어링, 두산중공업, 한국 쓰리엠(3M) 등의 대기업이 위치한 동탄산업단지, 수원산업단지, 오산산업단지 등이 조성돼 있다. 

동탄 테크노밸리 동탄IT타워가 시작부터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교통, 업무환경, 미래 투자가치까지 3박자가 맞아떨어지는 지식산업센터(도심형 업무 공간)이기에 가능하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동탄IT타워는 개관전부터 청약 희망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최단기간 완판기록을 세울 전망이다.

동탄IT타워는 지하2층~지상10층 연면적 15,355㎡ 규모로 지상1층 근린생활시설, 지상2층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 지상3층~지상10층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되며, 샤워실 및 휴게공간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동탄 테크노밸리 내 버스정류장 앞에 위치해 있어서 빠른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동탄IT타워 관계자는 “테크노밸리 첫 현장인만큼 가장 좋은자리, 저렴한 분양가(평당 400만원대), 투자자들에 대한 추가 혜택까지 투자의 안정성과 거품을 모두 제거한 실용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을 맞고자 한다”고 전했다. 동탄 IT타워 분양문의 : 상가 1577-0733, 지식산업 031-375-7780 

김봉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