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건강-파코메리 뷰티스테이, 탈모방지사업 업무협약

김봉수 기자
입력일 2016-01-14 10:53 수정일 2016-01-14 10:53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BR
건강전문기업 안국건강㈜(대표 어광)이 1월 8일, 여성뷰티전문기업 파코메리㈜(대표 박형미)와 ‘국민탈모 방지를 위한 탈모방지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탈모방지 및 두피건강 관련하여 학술, 기술정보 교류, 연구 및 제품개발 인력 교류, 공동연구프로젝트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파코메리는 이너뷰티 프랜차이즈이자 두피관리샵 ‘뷰티스테이’를 운영하고 있다. (사)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에서 인증한 두피관리전문가인 ‘두피관리사’가 상주하고 있다.
안국건강은 아이세이프루테인, 코박사 등 다양한 기능성식품을 연구, 개발, 판매 하는 회사로 눈 관련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는 선두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안국건강의 어광 대표는 “탈모는 더 이상 남성에게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탈모로 병원을 찾는 환자 중 절반에 가까운 4~50%가 여성이다. 탈모 잠재인구까지 합하면 탈모인구는 무려 천만에 이른다는 현실을 감안하면 국민탈모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이유로 파코메리 뷰티스테이와 안국건강이 탈모관련 분야를 함께 연구하고 협업하여 국내 탈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봉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