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팀 프리미엄 애견사료’ 동물병원 입점, 최고급 재료로 영양 높여

김봉수 기자
입력일 2016-01-11 10:11 수정일 2016-01-11 10:11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수의사가 직접 개발하고 만든 프리미엄 사료, 모질 개선 등 반려견 건강 증진
BR

국내에서도 반려견을 가족이나 친구 이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프리미엄 사료시장이 크게 성장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일부 프리미엄 애견사료의 경우 좋은 원재료나 정직한 제조공정 등 좋은 사료 만들기를 위한 기본적인 원칙보다는 화려한 마케팅만을 앞세워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2014년 미국 수의사협회 선정 ‘미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수의사상’을 수상한 반려견 전문 수의사 팀 헌터 박사는 반려견 사료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그가 개발한 ‘닥터팀 애견사료(Dr Tim’s pet food)’는 AAFCO(미국사료관리협회) 인증을 거친 북미 산 최고급 재료로 만들어진다. 모든 사료는 품질 유지를 위해 소량 주문 생산되며, 슬로우 쿡(slow-cook) 방식으로 영양분의 최대한 보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무항생제 닭고기를 단백질 원료로 하여 동물성 단백질 함유량 역시 87%에 달해 모질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탄수화물원 역시 옥수수나 콩이 아닌 귀리와 감자를 사용해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바다 생선의 오메가3와 프로바이오틱스 및 프리바이오틱스 첨가를 통해 면역력과 뇌기능, 심장건강 및 털 빠짐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6% 이하의 낮은 회분율과 95%의 높은 소화율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닥터팀 애견사료 ‘닥터팀 키네시스 그레인프리’와 ‘닥터팀 펄슛’의 전국 동물병원 입점이 본격화되면서 앞으로는 보다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닥터팀 프리미엄 사료를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애견전문 쇼핑몰인 ‘팜앤포’을 이용하면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닥터팀 한국총판인 에이치엠 코리아(HM KOREA) 관계자는 “팀 헌터 박사가 자신의 썰매견들을 위해 직접 개발한 닥터팀 프리미엄 사료는 정직함과 영양성분을 함께 버무린 최고의 애견사료”라며 “많은 사람들이 참고 하는 ‘Dog food adviser’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받은 프리미엄 애견사료를 이제 가까운 동물병원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닥터팀 키네시스 그레인프리’는 견종과 나이에 관계없이 모든 반려견에게 최적화된 사료이며, ‘닥터팀 펄슛’은 성격이 활달하고 급식량이 많은 반려견에도 좀 더 적합하다. 사료에 대한 영양성분 및 원재료에 대한 정보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닥터팀 사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봉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