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삼합? 이제 겨울별미 장흥사합!

김봉수 기자
입력일 2015-12-31 09:55 수정일 2015-12-31 09:55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GS홈쇼핑, 소고기/키조개 관자/표고버섯/무산김 함께 먹는 장흥사합 출시
BR



GS홈쇼핑과 해조자원RIS사업단이 함께 기획한 ‘장흥사합’이 GS홈쇼핑 카달로그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장흥사합’은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생산되는 무산김, 한우, 키조개 관자, 표고버섯 4가지 맛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들을 함께 먹었을 때 각각의 맛과 향이 더욱 배가된다. 장흥을 찾는 누구든 연중 즐길 수 있는 먹거리이지만, 장흥 해조류, 키조개, 표고버섯의 주 출하시기인 겨울에 더 맛있는 겨울별미라 할 수 있다.

KBS인기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에서 소개된 이후 장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장흥 지역을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특별한 먹을거리로 사랑받아온 장흥삼합(소고기, 키조개 관자, 표고버섯)에서 한발 더 나아가 무산김을 추가하여 한층 더 깊이 있는 장흥의 맛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이번 GS홈쇼핑과 해조자원RIS사업단의 ‘장흥사합’ 기획은 지역의 숨겨진 맛을 재발견하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먹을거리를 소개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거리 상 장흥군을 찾아가기 힘든 수도권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장흥사합’의 구성 중 특히 눈에 띄는 품목인 장흥 무산김은 유기수산 인증을 받아 전통방식 그대로 생산된 것을 말한다. 2008년 장흥군이 처음으로 친환경 양식을 시도하였으며, 장흥군과 해조자원RIS사업단은 장흥해조류 공동브랜드 ‘느린바다’를 개발하여 공생의 가치를 이어가고자 하고 있다.

이번 기획을 주도한 해조자원RIS사업단의 박찬선 단장은 “‘장흥사합’을 통해 장흥 해조류의 우수성을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해조류뿐만 아니라 우수한 장흥 지역 로컬푸드들과의 조화를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사합’ 상품은 GS홈쇼핑 카달로그 ‘대발이MD의 이맛愛(애)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GS홈쇼핑 지면 카달로그와 e카달로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대발이MD의 이맛愛(애)산다‘는 GS홈쇼핑 식품담당 김병문MD가 직접 생산현장을 찾아 전국의 숨겨진 맛을 소개하고 소비자에게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취지의 코너로 기획되었으며,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를 전국으로 확산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김봉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