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자, '아모르파티' 숨겨진 뜻은? 본인 진심이 담긴 속 깊은 이야기

김용준 기자
입력일 2018-12-28 21:19 수정일 2018-12-28 21:26 발행일 2018-12-29 99면
인쇄아이콘
dsss111
사진=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화면

가수 김연자가 '가요대축제' 무대에 나서는 가운데, 김연자의 대표곡 ‘아모르파티’  비화가 주목 받고 있다.

김연자는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는 ‘인생은 지금이야! 아모르파티’ 특집이 방송돼 가수 김연자, 배우 서하준, 마르코, 김광민 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박소현은 ‘아모르파티’ 가사 중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이 인상적이라며 “혹시 연애 중이시냐”라고 물었고, 김연자는 열애 중임을 인정했다.

이날 김연자는 ‘아모르파티’ 발표 때부터 4년째 열애 중이라는 깜짝 소식을 전했다. 김연자는 “노래 탄생 당시부터 연애 중”이었다고 고백했다.

김연자는 “내 노래를 좋아해주길 바라서 내 사생활을 감추고 싶었다”며 “이 나이에 남자친구가

없는 것도 좀 그렇다”고 말했다.

상대방에 대해 김연자는 “ 남자친구는 연상이고 4년 정도 만났다. 나를 리드해줄 수 있는 사람이 좋은데 그런 분”이라고 소개했다.

김연자는 또 “지금 나이에서 결혼을 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라고 덧붙여 ‘아모르파티’ 노래 가사같은 삶을 살고 있음을 밝혔다.

한편, 김연자는 이날 방송에서 자신의 곡 ‘아모르파티’에 대해 “사랑 이야기보다 인생 찬가를 부탁해 나온 노래”라며 탄생 비화를 밝혔다.

아모르 파티란 독일의 철학자 니체의 운명관을 나타내는 용어로, 운명에 순응하는 것으로는 창조성이 부족하므로 오히려 이 운명의 필연성을 적극적으로 긍정하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김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