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 리서치 플랫폼 마이리서치하우스, 공식 런칭 기념 고객이벤트 실시

오수정 기자
배포일 2018-11-05 14:29 수정일 2018-11-06 16:58 발행일 2018-11-06 99면
인쇄아이콘
회원가, 종목진단서비스, 멤버십 이용권 등 할인 제공
10월 22일부터 웹과 안드로이드앱에서 국내 최초 쌍방향 리서치 플랫폼 베타서비스를 선보이며 대중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은 마이리서치하우스(이하 마리하)가 11월 5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마리하는 공식 런칭일을 맞아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한달간 멤버십 회원가를 정상가 대비 3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운영하며, 올해 연말에는 멤버십 가입 회원 중수익률 상위 회원에게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주)앤톡과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멤버십 회원들은 11월 중으로 개시될 (주)앤톡의 혁신적인 종목진단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BR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은 무료 회원 역시 기본적인 자료열람을 사용할 수도 있고, 선물포인트로 사용시 현금전환이 가능한 만원상당의 축하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또한 11월 한달간 리서치명가 하나금융투자 본사 영업부 금융센터에서 신규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는 마리하 멤버쉽 2개월 이용권을 무료로 지급한다. 관련 문의는 하나금융투자 영업부 금융센터 박종환 대리를 통해 가능하다.
최근 증권사는 무료수수료와 비대면 증권 계좌 개설의 급증으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던 투자상담 서비스를 대폭 축소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분위기를 틈타 SNS에선 각종 정보와 성공투자방법을 제공하며 유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높은 가입비와 손실액 보장이 어렵다는 점 때문에 일반 투자자는 ‘나홀로 투자’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임유승 마리하 대표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을 기획했다. 일방적으로 정보를 얻고 회비를 납부하는 정보 사이트가 아니라, 누구나 플랫폼 회원으로 참여해 정보를 얻고 정보 제공자가 정보를 실뢰할 수 있는 쌍방향 플랫폼을 고민한 결과 ‘마이리서치하우스’를 만들게 됐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선임연구원 출신이자, 유진투자증권 광화문, 명동지점장을 역임한 임유승 대표는 “증권사에서 근무하며 전문 투자자가 아님에도 직업, 직무, 취미 등에서 비롯된 특정 관심분야에 대해선 명확한 인사이트를 보유한 일반인을 많이 접한 적이 있다”며 “이들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리서치 자료보다 투자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해 시장의 어려움을 함께 그복하고 그 보람을 누렸으면 한다”며 서비스 개발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금융위기 이후 10년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하는 어려운 시장환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리하의 수익률 랭킹 상위 회원들은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일명 전문가 리딩 업체와 비교할 수 없는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여주었다. 특히 마리하의 쌍방향 시스템은 수익률 상위회원들의 고수익에 기여한 투자종목의 투자포인트, 매매타이밍을 참여자들 상호간에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의 위력을 확인시켜주었다”고 말했다.
마리하 서비스는 ‘실시간수익률 랭킹 서비스’를 통해 현재 수익률이 가장 높은 사람의 매매내역을 실시간으로 직접 검증하며 확인할 수 있다. ‘회원추천종목’과 ‘종목분석’ 서비스를 통해 높은 수익률에 기여한 종목들의 투자포인트와 기업내용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회원추천종목’ 내역을 푸시 알람 형태로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개발을 총괄한 토마토투자자문 운용역 출신의 강성희 팀장은 플랫폼이 실제 쌍방향으로 작동될 수 있게 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마리하 멤버십 회원이 되면 타 회원의 종목추천이나 분석글에 선물을 할 수 있는 포인트가 무료로 지급되며, 타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강성희 팀장은 “이해가 높은 기업의 투자아이디어를 제공해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현금으로 보상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만족감과 뿌듯함이 훨씬 배가될 수 있다”며 “많은 투자자들이 시장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그 보람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마이리서치하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수정 기자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