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SNS '픽'] 강호동도 '빵' 터진 '국밥송' 화제…"골 때리는 노래인데 끌려"

입력 2020-05-08 14:27

3
사진=SBS 플러스

 

방송인 강호동이 SNS에서 밈(meme :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특정한 콘텐츠)된 ‘국밥송’을 듣고 폭소했다.



지난 7일 방송된 SBS Plus ‘외식하는 날2’에서는 개그맨 심진화, 홍윤화, 홍현희가 출연해 순댓국집서 특별한 먹방을 펼쳤다.

이들은 각각 기본 순댓국, 맑은 순댓국, 얼큰 순댓국을 주문했고, 이를 소개하는 영상에는 뜐뜐과 래퍼 씨미(C;me)가 부른 ‘국밥송’이 흘러나왔다.

이때 배경음악으로 나온 ‘파스타를 왜 먹냐’/‘커피를 왜 먹냐’/떡볶이를 왜 먹냐‘/’뜨끈하고 든든한 국밥‘ 등의 가사를 듣고 강호동과 홍현희 등은 폭소를 금치 못했다.

홍현희는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라고 감탄했고, 강호동은 “방송에서 이런 말 죄송하지만 정말 골 때리는 노래다. 그런데 이상하게 당긴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5
사진=유튜브 뜐뜐

 

국밥송은 평소 국물 없이 밥을 못 먹는 유튜버 뜐뜐과 씨미가 국밥을 소재로 한 영상을 보고 영감을 얻어 지난해 11월 발매한 곡이다.

이곡은 발매 당시 유튜브와 SNS 등에서 ’신흥 수능 금지곡‘ ’K-푸드는 역시 국밥‘ ’가사 보고 웃다가 노래도 좋다‘ 등 호평을 받으며, 지난해 말 밈(meme :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특정한 콘텐츠) 중 하나로 꼽힌다.

한편 씨미는 8일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에서 유행한 ’달고나 커피‘를 신곡으로 발매해 푸드송 래퍼의 정체성을 이어갔다.


 

이종윤 기자 yagubat@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